• 최종편집 2024-06-20(목)
 
  • "2024년 5월27일부터 29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속초세무서와 합동 운영"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2024527일부터 29일까지 양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종합소득세(국세)와 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 확정 ·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납세자의 신고 편의를 위해 속초세무서와 합동으로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창구를 운영한다.

 

합동신고 창구는 도움창구와 자기작성창구로 나눠 운영한다.

 

도움창구는 국세청에서 발송한 소득세 모두채움안내서 및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받은 납세자(이하 모두채움대상자)를 대상으로 전자신고 도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 납세자는 별도로 자기작성창구에서 스스로 작성해 신고해야 한다.

 

또 모두채움 대상자중 세액수정이 없는 경우 안내문에 따라 ARS전화(1544-9944)로 신고 후 납부(환급)하거나 홈택스(PC) · 손택스(모바일)로 신고 · 납부(환급) 가능하며, 개인지방소득세는 해당 납부서로 납부만 해도 별도의 신고절차 없이 신고한 것으로 인정한다.

 

특히,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어느 시군구에서나 신고할 수 있다.

 

아울러 모두채움 대상자 외 납세자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나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로 자동 연결해 별도의 추가 인증 없이 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세무회계과(033-670-2786)로 문의하면 되며, 전담 콜센터(개인지방소득세 1661-6669)에서 상담도 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 창구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