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5월21일(화)~22일(수) 홍천농업고등학교...미래 강원농업 견인 인재들 꿈과 열정의 장 펼쳐

꾸미기_꾸미기_사본 -[0521]3.사진자료(2024년 제53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 개최)(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521()부터 22()까지 이틀간 홍천농업고등학교에서 ‘THE 스마트해지는 농UP,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제53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를 개최한다.

 

강원영농학생축제는 강원특별자치도 및 중등 농업교육에 대한 발전적 모델을 제시하고, 우수 농업인력 양성에 공헌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이번 강원영농학생축제는 도내 6개 농업계고등학교(강릉중앙고, 강원생명과학고, 동광산업과학고, 영서고, 주천고, 홍천농업고)에서 총 200명의 학생이 참가해 미래 강원 농업을 이끌 인재로서 꿈과 열정을 펼친다.

 

또 전공 경진은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 5개 분야에 97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실무능력경진은 농기계정비 제과제빵 조경설계 화훼장식 애견미용 5개 분야에 46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이와함께 경진분야 외 FFK골든벨 및 농업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해당 행사와 함께 운영하는 제48년차 강원농업교사현장연구대회를 통해 강원 미래 교육 방향과 미래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한다.

 

아울러 각 경진분야 금상, 은상, 동상 수상 학생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의 장학금을 받고, 오는 9월 부산에서 개최하는 제53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강원 대표로 출전한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53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는 도내 농업 인재들이 기술과 역량,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미래 농업을 선도할 실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제53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