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2024년 5월17일(금) 위기징후 학생 조기발견 통한 학교적응력 증진"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범) 학생지원센터는 2024517() 오후 강릉 시니어클럽 카페 한송정에서 강릉지역 중 · · 특수학교 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등을 대상으로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학업 중단 예방 연수를 개최했다.

 

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는 위기 학생들의 학업 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내 8개의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 운영기관(강릉심리상담연구소 서울심리상담클리닉 영동요리제과제빵학원 엘리트컴퓨터학원 중앙실용음악학원 !레스트 엠와이실용음악학원 메타드론항공)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연수에서 고성고등학교 신승철 교감은 학업 중단의 원인과 증상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한 절차와 학교의 역할 학생들의 심리 · 정서적 지원방법 학교와 Wee센터에서 지원할 수 있는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에 관해 설명했다.

 

정태범 교육장은 위기에 처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초 강릉지역 학교장 및 담당 교사 대상으로 역할에 알맞은 학업 중단 예방 연수를 실시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 학업중단예방 연수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