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 "4월16일 김완기 감독 이하 육상팀 꽃다발 전달 등 우수성적 격려"

꾸미기_꾸미기_사본 -삼척시청 육상팀 환영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2024년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 대회를 석권하고 돌아온 삼척시청 육상팀을 위해 환영식을 거행했다.

 

삼척시는 416일 오후 4시 시민회의장에서 박상수 삼척시장을 비롯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돌아온 삼척시청 육상팀을 위해 환영식을 열고 꽃다발을 전달하는 등 감독과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환영식은 박상수 삼척시장을 비롯 양희전 삼척시의회 부의장, 김희창 삼척시의회 의원, 김상하 삼척시체육회 회장, 이만섭 삼척시육상연맹 회장과 삼척시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독과 선수들의 선전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대회를 이끈 김완기 감독은 현역시절 한국 최고 기록을 세 차례나 경신하는 등 황영조, 이봉주를 포함해 한국마라톤의 계보를 잇는 선수로 활동한 바 있으며 지난 1991113일 김완기 감독이 세운 2시간 112초 기록은 지난 23년간 깨지지 않고 있다.

 

이후 지도자로 데뷔한 김완기 감독은 지난 2022년 창단한 삼척시청 육상팀의 감독으로 부임해 선수들을 지도하고 선수단 개편을 단행하는 등 삼척시 육상발전을 위해 이바지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지도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완기 감독은 환영식에서 훈련기간 중 에이스인 이수민 선수의 부상이 있어 우려됐지만 잘 준비해 극복한 덕에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우수한 선전을 거둔 것은 박상수 삼척시장님을 비롯 많은 시민들이 성원해 주신 결과라며 공을 돌렸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이에 대해 이렇게 좋은 성적으로 삼척을 빛내 주신 것에 대해 감독과 선수단들에게 감사하다.”육상팀에 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박수옥 삼척시청 문화홍보실장은 삼척시청 육상팀은 지난 414일 열린 ‘2024 군산 새만금 국제 마라톤대회에서 개인전 1, 2, 5위와 단체전 1위를 석권해 명실상부한 육상도시 삼척의 면모를 과시한 바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4년 군산 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석권 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