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3월25일 평상시 교육강화 전시임무 수행 능력 향상 도모"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은 2024년 3월 25일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병력동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자체 병무담당 교육을 춘천 병역진로설계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병역법에 의거 국가 비상상태시를 대비해 평시 특별자치도지사 · 시장 · 군수가 임명한 전시 병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전시임무 수행 능력 제고를 위해 매년 전문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교육은 올해 새로 임명된 강원도 및 춘천시 소속 병무담당 30여명을 대상으로 통지서 교부, 입영독려, 기피자 색출 등 전시에 지원해야 할 임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병역진로설계센터 전시체험관 참관 등 현장 체험도 병행했다.
김영대 강원지방병무청 동원관리과장은 “전시 등 유사시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역할이 중요하므로 병무청과 지자체 간 협업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전시 임무 체계를 확립하고, 평시 교육을 강화해 전시임무 수행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영서지역 병무담당 교육은 3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집합 교육은 8회에 걸쳐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온라인 교육은 병무청 나라 배움터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