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2024년 3월19일(화) 유관기관 합동 도내 교통사고감소 지속 노력 다짐"

꾸미기_꾸미기_사본 -[붙임] 간담회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본부장 장철웅)2024319() 도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유관기관 합동 교통사고 줄이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사업용 자동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 및 운수단체 등이 협력해 합동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주지방국토관리청, 강원특별자치도, 택시조합, 버스조합, 일반화물협회 및 소형화물협회 등 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으로 교통수단 안전점검 협조, 합동 교통안전캠페인 추진 부적격 운수종사자 감소 운수회사 협업 교통안전관리 강화 등으로 사업용 자동차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 방안 모색에 중점을 뒀다.

 

또 유관기관은 사업용 자동차 사고 예방을 위한 정보제공 서비스 강화, 운수업체 점검 시행, 무사고 운동, 시기별 교통안전 캠페인 등 특성에 맞는 특별대책을 공유 · 협업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단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얻은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도내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공단 장철웅 강원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사업용 자동차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선진교통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 교통사고 줄이기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