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7(토)
 
  • "2024년 2월26일(월) 학생-학부모, 지역사회와 손잡고 함께 앞으로"

꾸미기_꾸미기_사본 -[0226]1.사진자료(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앞으로의 걸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226() ‘강원특수교육원 설립추진 1년의 성과를 발표하고, 앞으로 계획에 대해 밝혔다.

 

도교육청은 1년 전인 2023228일 특수교육대상학생과 비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춘천, 원주, 강릉 지역에 강원특수교육원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국 최초 3개 지역 동시 설립은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려는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성숙한 시민의식, 고른 복지를 추구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정책이 만들어 낸 결과물이다.

 

특히 지난 1년간 도교육청은 춘천, 원주, 강릉의 3개 지역을 순회하며 도민과 함께하는 토론회 진행 각 지역의 부지 선정(춘천-신동초등학교, 원주-영서고등학교 실습지, 강릉-노암초등학교 제2운동장) 특수교사 중심의 추진단 구성 및 운영 공공건축기획 용역 진행 재정투자심의, 공유재산관리계획심의, 공공건축심의 등 각종 심의를 이행했다.

 

또 최근에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체결을 추진 중이다.

 

이와함께 20243개 지역 모두 설계를 진행하며 올해 말 착공해 20263월 개원한다.

 

아울러 개원 이후의 운영을 위해 특수교육 분야의 유능한 교사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진단이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제공을 위해 심도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특수교육원 설립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 사회와 손을 잡고 함께 달려온 지난 1년을 기반으로 우리 학생들의 꿈 실현 발판과 기회 제공을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는 물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 강화해 나 갈 것이라며 강원특수교육원이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고 성장을 돕는 배움의 터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수교육원은 공통프로그램으로 지역 중심의 맞춤형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비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이해 체험교육 등을 운영하며, 3개 지역의 도시전략과 함께하는 특화된 심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 성과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