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2024년 2월부터 5명 활동시작 ... 매월 1편과 상하반기 미션 각 2편 제작"

꾸미기_꾸미기_사본 -1. 동해 매력알리는 청년유튜버 출범 본격 행보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청년유튜버가 2024년 지역 매력을 대내외로 전파하기 위한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딛고 본격 행보에 나섰다고 226() 밝혔다.

 

시는 청년 정책 일환으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정뉴스 등 유튜브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최근 5명의 청년 유튜버를 선발, 본격적인 시정 홍보에 나섰다.

 

이에 앞서, 지난 221일 시청 신관 4층 영상 회의실에서 청년 유튜버를 대상으로 임명장 및 기자증 수여, 기념사진 촬영과 함께 올해 청년 유튜버가 만들어 가는 시정뉴스운영 방향과 활동계획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해 동해시 첫 번째 청년유튜버 출범을 알렸다.

 

특히 이날 티 타임을 통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정 종합홍보 영상 시청과 함께 시정 및 유튜브 활동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앞으로 청년 유튜버들은 기존의 정형화된 틀에서 탈피해 트렌디하고 감각적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굴 ·제작, 유튜브 채널을 활용, 다양한 세대의 관심도를 제고하는 한편, 크랩킹축제, 무릉제 등 시 대표 행사의 매력을 적극 알리며 행사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시는 청년유튜버를 통해 매월 1, 시정에 대한 홍보 영상물 (1분 이내) 제작을 비롯 계절별 시 대표 축제 · 행사를 중심으로 생동감 넘치고 몰입감을 높인 독창적 영상물(15 ~ 20초 쇼츠) 제작을 위해 상 · 하반기 각 2회 미션을 부여한다.

 

아울러 원활한 영상 제작을 위해 월별 영상 제작과 미션 수행 시 각각 30만 원의 활동보상이 청년 유튜버에게 지원한다.

 

임정규 동해시청 홍보감사담당관 청년유튜버가 만드는 시정뉴스를 통해 관내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영상이 제작되기를 기대한다.”, “다양한 세대의 관심도를 높이고 시 공식 SNS 채널 활성화는 물론 개인별 유튜브 업로드 등을 통해 동해시의 매력과 인지도를 대내외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 매력알리는 청년유튜버 출범 본격 행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