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 "2024년 2월 24일 낮 12시부터 삼척해변 삼척수협과 원덕수협 협조 진행"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2024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관내에서 생산된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정월대보름 당일인 224일 낮 12시부터 삼척해변에서 삼척수협과 원덕수협 협조로 진행하며, 자숙문어와 청어과메기 등 관내에서 생산하는 대표 수산물 8개 품목에 대한 시중 판매가 30% 이내 특별 할인판매를 한다.

 

또 삼척시여성어업인연합회의 협조로 자숙문어, 자숙골뱅이, 새우찜, 문어 버터구이, 오징어꼬치, 미역국 등 관내 수산물을 재료로 한 시식체험도 13, 15, 17시 총 3회 진행한다.

 

아울러 시식 체험은 준비된 수량을 모두 소진할 경우 마감한다.

 

신성대 삼척시청 해양수산과장은 전국 최대 삼척정월대보름제 행사와 연계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신선한 지역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시식 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수산물을 적극 홍보, 지역 어업인의 소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희 삼척시청 해양수산과 어업지원팀장은 이번 행사 이후 삼척해변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 19시부터 야간 횃불 기줄다리기 행사와 20시부터 한해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정월대보름행사 연계 수산물 소비촉진 할인판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