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초등학교 정규수업 외 학생 성장과 발달 돕는 종합교육프로그램 운영"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216() 초등학교 정규수업 외 학생 성장과 발달을 돕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인 늘봄학교운영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란 정규수업 외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 성장과 발달을 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초등돌봄교실과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합 개선해 단일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2024학년도 1학기 84개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2학기에 도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한다.

 

1학기 늘봄학교는 초등돌봄전담사, 방과후 전담사 등 늘봄학교 운영 인력이 배치된 학교를 중심으로 지정했다.

 

특히 우선 시행하는 84개 초등학교의 늘봄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교사와 분리된 운영체계 마련을 위해 기간제 교사 84명을 3월 이전에 배치한다.

 

아울러 1학기 늘봄학교 운영교는 초등학교 1학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매일 2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이 무상으로 제공하며, 219() 수요조사를 완료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 돌봄 정책에 따라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늘봄학교가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84개교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