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생산확대 및 유통체계구축 109억원-부존자원활용 자급률제고 21억원"

강원특별자치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가 축산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에 있는 축산농가의 사료비 경감과 조사료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11개 사업에 국비 22억을 포함 130억원을 투자해 조사료 생산 · 이용 사업을 추진한다.

 

조사료 생산 확대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6개 사업에 109억원을 투자하여 사일리지 제조, 사료작물 종자 구입, 조사료 유통센터 및 생산 · 장비 지원으로 안정적인 조사료 생산·유통 기반을 확충한다.

 

또 안전한 국내산 조사료 생산을 위해 품질검사와 잔류농약 등 유해물질 검정을 병행 추진한다.

 

또 산지가 많아 청예조사료 생산에 불리한 우리 도 특성을 반영해 유휴지 조사료 생산, 섬유질 배합사료(TMR) 제조·장비, 조사료 자동 급이기 등 부존자원을 활용한 5개 사업에 21억을 투자해 고령화된 농가의 노동력 경감 및 조사료 자급률 제고를 통한 축산농가 사료비 경감에 앞장선다.

 

조남호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 축산과 친환경축산팀장은 소 사육농가 생산비에서 사료비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고품질 조사료 생산 · 이용 체계를 구축해 축산농가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도, 축산농가 경영안정 위한 조사료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