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2024년 2월14일(수) 이한경 ㈜서흥 대표 및 가족일동 6천만원 기탁 훈훈"

꾸미기_꾸미기_사본 -0215(동해시민 장학금 고액 기탁‘눈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고액의 동해시민 장학금이 기탁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흥(대표 이한경)2024214() 앞서 작고한 정홍교 전 강원도의원과 최지선 여사 자녀들(정의정 외 5)의 뜻을 모아 동해시민장학재단에 6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고인의 자녀들이 일평생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나누는 삶을 강조한 부모님의 생전 고귀한 뜻을 받들어,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과 인생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서흥은 쌍용양회 동해공장 협력업체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강릉지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우수 기업으로 나눔과 선행을 꾸준히 실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또 지난 2019년 빙모(고 최지선씨) 조의금 중 3천만원을 장학금에 기탁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인증샷 명소로 SNS를 통해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망상해변 시계탑 건립을 위해 1억원 상당의 기부금 후원과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간 제대군인 채용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이한경 서흥 대표는 스무살 청년의 부푼 꿈으로 학업에 전념했던 장인께서는 삼척공업전문대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12억원 상당의 삼화동 4천평 부지를 현 강원대 삼척캠퍼스에 기부하는 등 후학 양성과 지역 발전에 앞장서 오셨다.”, “고인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이번에 가족과 뜻을 모아 미래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규언 ()동해시민장학재단 이사장(동해시장)고인이 되신 두 분의 고귀한 나눔의 마음이 영원이 빛날 수 있도록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지역학생들에게 잘 전달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기탁을 계기로 재단에서도 개인, 사회 단체, 기관 등 범시민이 참여하는 동해시민장학금 기부 확산 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민장학금 고액 기탁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