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2024년 2월1일~5월15일 잔가지 파쇄기 2종 1일 임대로 46,000원 전액 감면"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515일까지 영농부산물 파쇄기 임대료를 전액 감면한다.

 

이는 산불 발생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 조심기간(2.1~5.15) 중 산불 예방은 물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조치로, 잔가지 파쇄기 2종에 대한 임대료(146,000)를 전액 감면한다.

 

이에따라, 산림연접지(100m 이내), 고령 농업인(70세 이상), 취약 영농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이를 퇴비에도 적극 활용해 농업분야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에 동참하고, 향후 논 밭두렁 소각 무효성 교육 및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금지 등 캠페인 활동과 함께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도 펼친다.

 

이와함께 하반기에도 가을철 산불 조심기간에 맞춰 영농부산물 파쇄기 임대료 감면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시는 이번 임대료 감면을 통해 인화물질을 사전 제거하는 등 산불 발생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관내 농업인들에게 영농부산물의 올바른 파쇄 방법을 안내해 불법 소각을 근절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임대료 감면이 농촌노동력 부족, 인건비 생산비 상승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고충을 경감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지속 강구해 서비스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영농부산물 파쇄기 임대료 전액 감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