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2월1일~2월8일 동트는 야구장 9개팀 열전...11억 경제효과 발생 예상"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21()부터 28()까지 8일간 동트는 야구장에서 2회 동해시체육회장배 우수학교 초청 전국 중학교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동해시체육회와 동해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청량중학교, 영남중학교, 신흥중학교, 단월중학교, 포철중학교, 동트는BC, 계룡퓨처스, 배명중학교, 동도중학교 총 9개의 중학교 야구팀 4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쌓은 기량을 겨룬다.

 

특히 9개팀이 풀리그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우승팀, 준우승팀, 공동 3위팀, 개인상 4개 부문으로 구분해 트로피를 수여하며, 별도의 개회식과 폐회식은 진행하지 않는다.

 

2023년에 이어 동해시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단위 행사로, 비수기인 동절기에 열려 음식업과 숙박업 수요 증가, 관광 활성화 등 약 11억 원의 지역경제 유발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측한다.

 

이용빈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4계절 최적의 생활체육 여건을 갖춘 동해시가 전지훈련 및 각종 스포츠 대회 개최를 위한 최적지로 전국에 널리 알려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굵직한 체육행사를 유치해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스포츠 명품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동해시체육회장배 우수학교초청 전국중학교야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