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1월28일~2월2일 두바이 방문...두바이 유관기관간담회, 업무협약 등 추진"

원강수 원주시장.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제49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두바이 Arab Health 2024)에 강원공동관을 조성해 도내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한다.

 

원강수 원주시장도 2024128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Arab Health 2024 전시회에 참석해 지역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 확보에 나선다.

 

이에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인 Arab Health 2024 전시회는 129일부터 21일까지 총 4일간 두바이 World Trade Center에서 개최한다.

 

또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15회째 참가하고 있으며, 꾸준히 공동관을 조성하며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을 구성해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의료기기산업 정책과 기업지원 전략을 도출하는 데 주력한다.

 

이와함께 24개 부스, 216규모로 조성되는 강원공동관에 도내 의료기기 제조기업 총 17개사가 참가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여기에다 오는 129(두바이 현지시간) 강원공동관 방문으로 첫 일정을 시작하는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은 이날 오후 참가기업 간담회를 마련해 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다.

 

더나가 다음날인 130일 두바이사이언스파크(DSP) 대표 미팅을 통해 새로운 시장개척을 모색하고,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두바이지사를 방문해 수출 규제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131()세계한인무역협회 두바이지회, 아랍에미리트 한인회와 중동시장 수출 촉진을 위한 얼라이언스를 체결한다.

 

아울러 Arab Health 2024 마지막 날인 21일 중동 및 아프리카 의료기기·영상진단기기무역협회(UAE MECOMED)MOU를 체결해 의료산업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는 의료기기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며, “강원 경제발전에서 주축을 담당하는 첨단산업의 성장과 의료기기 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관련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강수 원주시장, 지역 의료기기기업 해외시장 개척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