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 "2024년 1월16일 심재국 군수-고재성 모바일앱 개발업체 대표 등 참석"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빼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창군은 2024116일 군수 집무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고재성 모바일앱 개발업체같다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신청 앱빼기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평창군 주민들은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경우 각 읍면을 방문해 스티커를 구입해 부착시켜 처리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 빼기 앱을 이용할 경우 집에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1분만에 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 이용 방법은 빼기에 회원가입 폐기물 신청, 수수료 결제, 배출번호(빼기번호) 이면지 기입, 폐기물에 배출번호 부착, 배출 순서로 진행하며, 앱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등을 위해 읍면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아울러 평창군은 2024년 연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구축, 관리자 교육, 조례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서비스 개시 전 다양한 홍보 활동을 병행해 군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빼기서비스를 통해 폐기물이 적정 배출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서비스‘빼기’와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