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적극 행정 공무원 5명 선발...공직사회 적극 행정 문화 확산"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양양군이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을 추진해 주민 편익증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직원 5명을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은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규제개혁으로 성과를 창출하거나, 주도적 · 창의적으로 정책을 추진하고 성과 달성과 예산 절감을 위해 노력하는 등 적극적으로 업무 추진에 임한 공무원이다.

 

군은 하반기(7~ 12)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위해 주민 체감도 적극성 창의성 · 전문성 업무 중요도 · 난이도 우수사례 공유 · 확산가능성 등 적극행정 실적에 대해 평가한 후,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228일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이에 최우수 사례 1건은 예산 재배정 실태 파악 및 개선대책 마련(업무 떠넘기기식 재배정을 방지하고 원활한 예산 재배정 업무추진을 위해, 재배정 부서 간의 협조절차를 정립하는 등 예산 재배정 기준을 마련하고, 재배정 부서 · 기관 직원 상호 간의 상호 존중문화 형성)(기획감사실 권재유 주무관)가 선정됐다.

 

우수 사례 1건은 맞춤형 건강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 건강 수준 향상(경로당 방문건강교실 분기별 운영, 노인 무료 안검진 지원, 재가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방문 재활서비스 등 맞춤형 방문 건강관리 사업 전개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 주민의 건강 향상을 돕고 보건 · 복지서비스 연계를 강화함)(보건소 건강관리과 최금영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 장려 사례는 3건은 적극 행정을 통한 평생학습으로 지역 발전 디딤돌 마련(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통해 지역 평생학습 분위기 정착 유도, 지역 어르신들 문해력 향상 위한 문해교사 양성 이후,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 등 기존의 배우는 학습에서 나아가 지역주민들에게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 만들어 평생학습 선순환 구조 구축)(교육체육과 박주호 주무관), 스마트혁신기술 발굴사업 추진(지역주민들과 함께 수입주류공병 처리 문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입주류공병을 이용한 화분만들기 체험 공간(새활용센터)과 체험프로그램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주민 · 학생 · 관광객들의 환경문제 인식 개선에 기여)(관광문화과 안서림 주무관), 남애1리 인도교 설치의 효율적인 사업 추진(남애1리 인도교 설치 시 사업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성능인증 제품을 사용해 시설의 내구성 강화와 효율적인 유지 관리를 도모하고, 절감한 예산으로 방파제 안전시설 보강과 조명 설치를 통해 지역 관광명소로 탈바꿈 시킴)(해양수산과 한동원 주무관)이 적극 행정으로 공공과 주민의 이익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돼 선정됐다.

 

군은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들에게 성과상여금 가점과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사례를 전 직원에 전파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 행정을 장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적극 행정 공무원 선발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