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5(일)
 
  • "2023년 12월6일(수) ‘꿈의 대화 톡톡’ 수익금 환원 행사 성료"

꾸미기_꾸미기_사본 -1207천원의행복.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평창군 대화면도시재생주민협의회(이하 주민협의회)2023126() 평창군 도시재생 주민 공동이용시설꿈의 대화 톡톡에서 수익금 환원 행사를 마지막으로 올해천원의 행복행사를 마무리했다.

 

천원의 행복20235월부터 지역 학생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천원에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행사로,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총 10(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진행해 매회 16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또 단순 간식 제공으로 끝나지 않고 아이들의 건강한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지구를 위한 텀블러 사용 이벤트등 동시에 캠페인도 진행했다.

 

그동안 주민협의회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 공동이용시설의 활용 방안을 찾고 관내에 도시재생 사업을 홍보했다.

 

특히 지역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춰 쇠퇴해져 가는 도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또 팝업 놀이터, 보드게임 대회 등 지자체 보조 사업과 함께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지역 주민, 사회단체와 유관기관의 참여를 유도해 내는 등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김흥선 주민협의회장은올 한해 열심히 활동해준 주민협의회원분들에게 감사하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과 웃음소리를 통해 지역이 생기를 되찾은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아이들은 물론 지역 주민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대화면도시재생주민협의회, '천원의 행복' 행사 성공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