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2월6일(수) ‘꿈의 대화 톡톡’ 수익금 환원 행사 성료"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평창군 대화면도시재생주민협의회(이하 주민협의회)가 2023년 12월6일(수) 평창군 도시재생 주민 공동이용시설‘꿈의 대화 톡톡’에서 수익금 환원 행사를 마지막으로 올해‘천원의 행복’행사를 마무리했다.
‘천원의 행복’은 2023년 5월부터 지역 학생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천원에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행사로,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총 10회(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진행해 매회 16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또 단순 간식 제공으로 끝나지 않고 아이들의 건강한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지구를 위한 텀블러 사용 이벤트’ 등 동시에 캠페인도 진행했다.
그동안 주민협의회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 공동이용시설의 활용 방안을 찾고 관내에 도시재생 사업을 홍보했다.
특히 지역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춰 쇠퇴해져 가는 도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또 팝업 놀이터, 보드게임 대회 등 지자체 보조 사업과 함께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지역 주민, 사회단체와 유관기관의 참여를 유도해 내는 등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김흥선 주민협의회장은“올 한해 열심히 활동해준 주민협의회원분들에게 감사하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과 웃음소리를 통해 지역이 생기를 되찾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아이들은 물론 지역 주민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