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5(일)
 
  • "12월4일 김완섭 기재부 차관과 만나 주요 국비사업 관련간담회 가져"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강수 원주시장은 2023124일 국회를 방문해 2024년 예산안 합의 전 국비 확보를 위한 막바지 총력전에 나선다.

 

원강수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원주 출신 김완섭 기재부 차관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에 국비가 최대한 증액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한다.

 

특히 주요 증액요청 사업으로 강원 남부권 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강원오페라하우스 건립 15, 지속 가능한 미래모빌리티 조성을 위한 미래차 전장부품 · 시스템반도체 신뢰성 검증센터 구축 43억 등이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예산안 처리 법정기한인 2일을 넘기는 등 정부 예산안 심사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 더욱 적극적으로 국회, 중앙부처 등과 소통하며 국비를 확보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정부 예산안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국비 확보에 끝까지 집중해 시민의 행복을 위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2023년 세종방문의 날 운영을 통해 정부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며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고, 특히 하반기에 광역지자체, 중앙부처, 기재부, 지역구 국회의원 등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역대 최고 국비를 확보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강수 원주시장, 국비 확보 막바지 총력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