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1일(금) 박경주 봉평면새마을부녀회장 행안부장관 표창 등 총 26명 수상"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새마을지도자 평가대회가 2023년 12월 1일(금) 오전 10시부터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평가대회는 올 한 해 동안 지역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부녀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박형배 강원특별자치도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전현직 새마을회장단 및 새마을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봉평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의 재능기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 한 해간의 추진 성과 보고, 유공자 표창 수여, 사랑의 성금 기탁, 대회사 및 축사, 새마을운동 실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했다.
또 새마을운동 유공 표창으로 박경주 봉평면새마을부녀회장이 수상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필두로 새마을운동중앙회장 · 도지사 · 군수 표창 등 총 26명이 표창을 수여받았다.
정성문 평창군청 행정지원국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 봉사해 오신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내년 평창군에서 개최되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새마을회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