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6(수)
 
  • "신규·재지정 2개소 등 총 7개소...보육시설 개방과 부모참여 통해 안심 보육 환경 조성"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최근 어린이집 2개소를 열린 어린이집으로 신규선정 및 재선정함으로써 관내 전체 어린이집 7개소가 모두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된다.

 

열린 어린이집2015년 마련된 아동학대 근절 대책에 따라, 시설개방과 부모참여 활성화를 통해 가정과 어린이집이 소통하고 참여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시책이다.

 

양양군은 열린 어린이집 재 선정 및 신규 점검을 실시해 보육시설의 공간 개방성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 부모 참여프로그램 운영 부모 만족도 조사 어린이집 간의 연계 및 협력 운영 등의 선정기준을 통해 지난 11242개소를 신규 지정 및 재 지정했다.

 

또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된 2개소 중 강현어린이집은 재 선정했으며 신규로 디모테오어린이집을 선정했다.

 

특히 열린어린이집 지정 기간은 신규 선정은 1년이고 재 선정시 2년이며 연속해 재 선정 시 3년이다.

 

아울러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되면 공공형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와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배점 보조교사 우선지원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보육 관련 유공자 우선 추천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열린 어린이집 지정·운영을 통해, 관내 어린이집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영유아와 보호자 모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이 지속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 관내 7개 어린이집은 서문어린이집 양양어린이집 공립이솝어린이집 강현어린이집 디모테오어린이집 하디어린이집 꿈을주는어린이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관내 어린이집 모두 열린 어린이집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