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10일(금) 노인복지사업비 마련 위해 먹거리·살거리 판매부스 운영 성황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이 2023년 11월10일(금) 오전 10시 복지관 주차장에서 복지관 노인복지 사업비 마련을 위해 ‘맘! 나눔행복장터’를 개최했다.
2023년 맘! 나눔행복장터는 다양한 먹거리(육개장, 떡, 수수부꾸미 등), 살거리(과일, 건어물, 반찬류, 잡화 등) 총 15개 판매부스를 운영했다.
또 총 700여명의 동해시 단체 · 지역주민 · 자원봉사자 · 회원들의 방문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와함께 이번 맘! 나눔행복장터는 ‘소통’ ‘나눔’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지역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각 가정 · 단체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나눔의 기회를 제공, 지역사회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의식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했다.
특히, 맘! 나눔행복장터 행사를 지원해주기 위해 동해시 각 단체 · 지역주민 · 회원 어르신들의 후원금품 · 티켓구매 · 자원봉사 참여 등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이 있었다.
복지관 조춘란 어르신은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며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즐겁고,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후원해 꼭 필요한 분들이 사용할 수 있어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좋은 행사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한국부인회장 최명순 자원봉사자는 “뜻 깊은 행사에 자원봉사의 손길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앞장서서 봉사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