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5(일)
 
  • 11월11일~12일 학생 - 주민대상 랜드서핑 - 서프아트 체험기회 등 부여

꾸미기_사본 -20231024_102439.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3년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20231111(), 12() 양일간, 양양보드파크와 죽도랜드서핑파크에서 개최된다.

 

랜드서핑은 바다에서 타던 서프보드의 움직임과 비슷하게 움직이는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땅에서 서핑을 즐기는 스포츠로, 파도가 없거나 기상악화로 해상 서핑이 불가능할 때도 서핑과 유사한 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페스티벌은 양양군이 주최하고 한국랜드서핑협회가 주관해 해양레저관광 저변확대와 랜드서핑 분야의 성장을 위해 지역 유소년 및 주민동호인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한다.

 

또 초등학생 200여명을 비롯 주민, 동호인, 방문객 등 700여명이 참여한다.

 

페스티벌 주요 내용으로 랜드서핑 체험 보드제작 체험 서프아트 체험 랜드서핑 시범 등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페스티벌에서 랜드서핑 체험, 보드 디자인 · 제작 체험과 함께 서핑보드 및 서프스케이트보드를 활용한 서프아트 페인팅 체험 시간을 마련힌다.

 

여기에다 중 · 고급자들의 프리라이딩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함은 물론, 지역 라이더간의 교류 기회를 부여한다.

 

더 나가 부대행사로 지난 101일부터 1130일까지 관내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한 서프아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 서핑 사업 부문 확장에 기여하는 레저스포츠로 랜드서핑을 육성하고, 서핑 관련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핑문화의 한 부분인 서프아트가 새로운 문화 컨텐츠 사업으로 확장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어 랜드서핑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라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 서핑 문화산업 발전과 지역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해 2022년에 이어 올해도 관내 학교 9개소 등 학생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랜드서핑 교육을 지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