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 "2023년 11월7일 ‘함께 일하고, 함께 행복한 양성평등 정선’ 주제 진행"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3117일 정선군 종합경기장 실내체육관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행복한 양성평등정선이라는 주제로 제22회 정선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숙)가 주관하는 이번 양성평등대회는 사회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여성지도자와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는 물론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실현으로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가기 위한 참여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다.

 

이에따라 이날 행사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 전영기 정선군의장, 배왕섭 정선군부의장, 김영덕 의원, 송수옥 의원, 전광표 의원, 전흥표 의원, 조현화 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여성단체회원, 결혼이민자, 지역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다.

 

1부 행사는 통기타, 라인댄스팀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장의 개회선언, 12개의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 가입 단체장 입장 퍼포먼스, 여성발전유공자 및 평등문화상 시상, 양성평등실천 퍼포먼스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한다.

 

이어 2부 행사는 참여자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며 여성창업자, 보건소,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선군과 군민참여단이 함께하는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등 여성폭력 추방캠페인을 펼친다.

 

김미숙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와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데 적극 지원해 주신 최승준 정선군수님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정선양성평등대회가 여성의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에서 더 나아가 양성평등의 문화 확산으로 자리매김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군은 양성평등기본계획을 수립해 경력단절여성 구직활동 및 창업지원과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양육 부담 완화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제22회 정선양성평등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