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2023년 11월3일(금) ‘청년이 만드는 살만한 세상 청년 만세!’ 주제 진행

강원특별자치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김숙영)2023113() 사회복지사협회(회장 진영호)와 함께 청년이 만드는 살만한 세상 청년만세!’라는 주제로 정책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날 공모전은 도내 대학 3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직접 제안하는 청년 정책 공모전으로, 최종 7개팀에 대한 제안서 발표와 심사가 이뤄졌다.

 

특히 공모전 결과 한라대학교 김예희 학생 외 2명이 청년 교통비 지원을 위한 이브카드사업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한림대학교 윤보영 학생 외 3명이 1인 가구 청년층 은둔형 외톨이들을 위한 셰어하우스 공간조성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 증진 사업으로 수상했다.

 

이와함께 우수상은 한림대학교 허진 외 3명이 창업 청년의 강원특별자치도 정주를 위한 주거지원사업, 장려상은 한림대학교 전유경 외 2명이 청년교육 및 커뮤니티케이션 활동을 위한 제3의 공간 지원사업, 한라대학교 김유진 외 3명이 원주시 청년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통한 지역정착 프로그램 포커Pasy’으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김숙영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장은 이번 정책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가 2024년 연구과제로 연속성 있게 환류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청년 문제에 관해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