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 2022년 하추리 산촌마을 이어 2년 연속 명품마을 선정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북면 냇강마을(대표 박수홍)2023년 강원도엄지척명품마을로 선정됐다.

 

엄지척 명품마을은 강원도가 농어촌체험마을의 브랜드화를 통해 우수마을 육성, 농가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한 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인제군 냇강마을, 원주시 섬강매향골, 삼척시 덕풍계곡 3개소가 신규 선정됐다.

 

특히 인제군은 2022년 하추리 산촌마을에 이어 올해 냇강마을까지 2년 연속 명품마을로 선정되면서 지속 발전 가능한 농촌체험마을의 저력을 보여줬다.

 

냇강마을에엄지척명품마을 인증현판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2,114만원이 주어졌다.

 

1020일 월학1리 냇강마을 들꽃사랑센터에서 마을 주민과 관계자, 강원특별자치도 최태영 농정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엄지척 명품마을 인증현판 전달식이 진행됐다.

 

더불어 농촌체험을 내실있게 운영해 온 냇강마을 심옥섭 체험팀장에게도 농촌관광 활성화 유공 도지사 표창장이 수여됐다.

 

지순환 인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도시민들이 농촌의 아름다움과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인제군의 농촌체험휴양마을들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윤 농정과 농촌개발부서 주무관은 냇강마을은 인제군 제1호 농촌체험마을로 지난 2009년 지정됐으며 마을주민들은 냇강체험, 들꽃체험, 농사체험, 산촌음식만들기 등 계절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이 특별한 체험을 위해 20224,631, 20233,523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냇강마을에서 겨울철 수제만두와 한과 판매사업으로 마을 일자리와 수익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냇강마을, 강원도 엄지척 명품마을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