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 2023년 10월23일 상복리 마을회관...현판식개최 및 포상금 전수

꾸미기_꾸미기_사본 -YYG_03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 강현면 상복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돼 20231023일 오후 2시 상복리 마을회관에서 김진하 양양군수를 비롯 산림녹지과장, 강현면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산림청이 주관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마을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불법 소각을 근절하고 산불발생을 줄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산불조심 기간종료 후 소각산불 건수 등 실적에 따라 우수마을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상복리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현판과 시상금(강원상품권 100만원)이 주어진다.


양양군의 13번째 소각산불 없는 마을로 선정된 상복리는 김영일 이장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서약서에 서명하고, 산불예방 홍보와 입산자 계도활동을 통해 농산부산물, 쓰레기 소각 등의 행위에 적극적인 단속 활동을 벌이는 등 산불예방 활동에 힘써 왔다.

 

군 관계자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선정된 상복리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소각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2년 손양면 밀양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돼 현판식을 개최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강현면 상복리,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