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 "10월19일 농업기술센터앞...자생식물 보존 및 휴식·힐링공간 제공"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양양군이 20231019일 오전 1030분 농업기술센터 녹색생태공원내에서 녹색생태공원개원식을 개최한다.

 

군은 기후변화에 따른 북부 동해안의 자생식물을 보존하고, 아열대 기후에 대비한 다양한 식물 생태공간 조성과 주민 휴식처 제공을 위해 202210월 녹색생태공원 조성에 착수해 개원식을 앞두고 있다.

 

녹색생태공원은 7,758m2 규모이며 총 사업비는 333천만원으로, 식물을 중심으로 자연물과 인공물로 가꾸어진 정원식물 유전자원을 수집 · 증식 · 보존하고 연구하는 식물원주민들에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한 공원의 기능을 통합해 남대천 주변 생태환경과 조화된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 녹색공간으로 조성했다.

 

이를위해 식물원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계절초 화원수생식물을 다양하게 생태관찰 할 수 있는 수생식물원기후변화에 대비한 아열대 과수 적응 시험 및 생태학습 공간을 위한 아열대 식물원등으로 구성했다.

 

또 야외에 진입로변 미관을 고려한 계수나무길 지역 명품 낙산배 · 사과 · 감나무 등 과수 홍보를 위한 과일생태원 기후변화에 따른 동해안 자생식물 보존을 위한 자생초화원 분재 전시 등을 위한 자연마당 복자기나무숲 소나무동산 등을 조성했다.

 

이와함께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산책하며 감상할 수 있는 음악시설과 파고라, 의자, 테이블 등 편의시설도 갖췄다.

 

이에 녹색생태공원 개원식은 지난 1013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3회 양양군 국화전시회 파머스마켓 한우소비촉진 시식회 농경문화유물 및 야생버섯사진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와 더불어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개최한다.

 

이번 개원식은 김진하 양양군수,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김남석 기술지원국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1부 기념식에 개식, 경과보고, 김진하 양양군수 기념사, 주요 인사 축사, 폐식을 진행하고 2부 식후행사에서 식물원 정문으로 이동해 테이프 컷팅과 리얼 스마트팜에서 다과회를 진행 후 시설 관람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스마트팜팀 관계자는 녹색생태공원이 자생식물을 보존함은 물론, 남대천 주변 환경과 조화된 생태공간으로서 군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3년 녹색생태공원 개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