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9(목)
 
  • "2023년 10월11일 현대중앙병원 - 서울정형외과의원 대상 진행"

꾸미기_꾸미기_사본 -사진1(서울정형외과).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희정)20231011일 현대중앙병원(원주시, 병원장 박희철)과 서울정형외과의원(홍천군, 병원장 김정현)에서 제2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서 수여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보훈위탁병원은 보훈병원이 없거나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보훈대상자가 거주지 인근에서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민간 의료기관에 진료를 위탁하는 제도이다.

 

국가보훈부는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라는 보훈 의료정책의 원활한 수행과 보훈 위탁병원의 위상 제고를 통해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2021년부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를 도입했다.


꾸미기_꾸미기_사본 -사진2(현대중앙병원).jpg

 

또 의료서비스, 진료 적정성, 이용자 만족도 등 9개 평가항목에 따라 1~2차 평가 및 보훈 · 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전국 30개 병 · 의원을 선정했다.

 

아울러 강원도지역은 현대중앙병원(원주시), 서울정형외과의원(홍천군), 세브란의원(고성군, 강원동부보훈지청 관할)이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지정했으며 인증 유효기간은 2년으로 오는 2025년까지로 한다.

 

이희정 강원서부보훈지청장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품격있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시는 병원에 감사를 표하고, 그 결과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인증돼 그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보훈가족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축하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사진 위: 서울정형외과(홍천군) / 좌 박희철 병원장, 우 이희정 지청장, 사진 아래: 현대중앙병원(원주시) / 좌측 두번째 김정현 병원장, 세번째 이희정 지청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서부보훈지청, 우수보훈위탁병원 인증서 수여 및 현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