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 "2023년 10월12일 강원권역 어린이통학버스 점검결과 관할 업무담당자와 공유"

꾸미기_꾸미기_image03456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본부장 장철웅)20231012()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 회의실에서 강원권역 어린이 통학버스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16일부터 922일까지 진행한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결과를 강원특별자치도 관할 업무담당자와 공유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또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는 관할 지자체, 경찰서, 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관할 지자체에서 선정한 어린이 통학버스 700여대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주요 점검사항으로 운행기록장치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여부 어린이 보호표지 부착여부 어린이 하차확인장치 가시광선투과율(썬팅) 소화기 및 비상탈출장치 설치상태 등 중점 점검했다.

 

장철웅 공단 강원본부장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지적된 사항들은 조속히 개선되도록 해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심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앞으로도 지자체, 교육지원청, 경찰서등과 협업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 어린이 통학버스담당자 간담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