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 2023년 10월10일~13일 SNS이벤트 및 기업인사담당자 초청간담회 등 실시

국가보훈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희정)2023년 제대군인 주간(10.10. ~13.)을 맞아 제대군인주간에 대한 대국민 홍보 및 제대군인에게 국민의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SNS 이벤트실시,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간담회 등을 실시한다.

 

국가보훈부는 매년 10월 둘째주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제대군인주간을 지정 · 운영하고 있다.

 

;스펙 제대군인이라는 슬로건은 제대군인에 대한 존경(리스펙)과 사회복귀를 위한 준비(스펙 재설계)의 이중적 의미로 2021년부터 사용해 오고 있다.

 

강원서부보훈지청은 106일부터 13일까지 지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담은 메시지를 남기는 SNS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한편,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는 1011()대우에스티 등 도내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간담회를 열어 제대군인 기업 인력 수요를 파악하고 제대군인 일자리 확대 방안을 마련한다.

 

1012일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엠플러스에프엔씨()에 인증 현판을 전달하는 현판식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제복근무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범국민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아울러 일반 국민의 제대군인에 대한 인식 개선, 폭넓은 관심과 옹호를 위해 10월 한 달간 춘천, 원주 등 주요도시 옥외 대형전광판을 활용한 동영상 홍보, 강원도 주요거리 현수막 및 배너 게시, 지역신문 지면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진행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서부보훈지청, ‘리;스펙 제대군인’ 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