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 10월4일~16일 위생관리상태 우수 좋은 식단실천 일반음식점 대상 접수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3104일부터 1016일까지 위생관리 상태가 우수하고 좋은 식단을 실천하는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모범음식점지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또 현재 지정된 57개소의 모범음식점도 재심사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오는 1016일까지 모범업소 지정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평창군 위생팀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평창군지부에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업소에 대해 좋은 식단 이행기준모범업소 세부 지정기준에 대한 현지 평가에 이어 음식문화개선운동 추진위원회 심의 · 의결을 거쳐 11월 중순 지정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영업소는 모범음식점 표지판 제작 · 배부, 매월 상수도 요금 30% 감면, 쓰레기 종량제봉투 지원, 음식문화 개선사업 추진 시 우선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순란 보건정책과장은 소비자가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수준의 업소를 지정해 군민들이 안전한 외식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일반음식점 영업자의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3년 모범음식점 지정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