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 2023년 9월25일 총 26명 수료...탄소중립 전문지식 지역사회 전파기대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대학교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김주영)2023925일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그린에너지연구관에서 삼척시 탄소중립 전문강사 양성교육 기본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삼척시 탄소중립 전문강사 양성교육 기본과정은 지난 97일부터 925일까지 10(20시간)에 걸쳐 운영했으며 총 26명의 수료자를 처음으로 배출했다.

 

이번 삼척시 탄소중립 전문강사 양성교육 기본과정은 온실가스, 기후변화 등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탄소 중립의 배경, 현황, 동향, 정책 등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717일부터 831일까지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삼척시민의 뜨거운 관심속에 지난 724일 모집을 조기 마감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또 이번 기본과정 수료자 26명은 찾아가는 삼척시 탄소중립 시민교육의 보조강사로 활동할 기회와 오는 1019일 개강 예정인 전문과정에 지원할 자격을 부여한다.

 

이와함께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의 탄소중립 전문강사 양성교육은 탄소중립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 확산하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 이번 양성교육은 삼척시민의 탄소중립에 대한 의식증대와 생활 속에서의 실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본 센터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삼척시 탄소중립 시민교육 운영사업에서 전문강사(보조강사, 주강사)로 활동할 전문인력을 지역사회 내에서 자체적으로 양성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센터 관계자는 삼척시 탄소중립 전문강사 양성교육은 기본과정과 전문과정으로 나눠 매년 1차례씩 실시하며, 기본과정은 삼척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전문과정은 심화과정으로서 기본과정 수료자에게만 참여의 기회가 부여된다.”특히 본 교육의 기본과정과 전문과정 수료자는 본 센터의 전문강사 인력풀에 등재되고, 향후 삼척시의 탄소중립 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에 우선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탄소중립전문강사 양성교육과정 수료자 첫 배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