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9월26일(화) 업무체계 공고 및 상호 업무이해도 증진 워크숍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3년 9월26일(화) 강원도경찰청 및 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유관기관 업무체계를 공고히 하고 상호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학교폭력예방 합동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와 도내 학교전담경찰관(SPO), 117 상담사, 자치경찰위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석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2023. 4. 12.) 등에 따라 ‘학교폭력 제로센터 운영’ 등 SPO와의 협업을 더욱 내실화하고, 위기 청소년 보호 및 촘촘한 현장지원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다.
또 이번 워크숍은 △학교전담경찰관의 우수사례 공유 △회복적 생활교육의 이해 △최근 청소년 마약 및 도박 범죄 동향 등 학교전담경찰관의 업무 이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이해 △지역별 분임 토의 시간을 통해 상호 이해 및 역량 강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선도를 위해서는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 대응이 필수이다”라며, “이를 계기로 학교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은 물론, 도내 학생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