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6(일)
 
  • "2023년 9월~11월 수도권 관광객 버스 임차지원"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239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농촌관광의 발전을 도모하며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를 지원한다.

 

군은 지난 2019NH농협네트윅스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 운영은, NH농협 네트웍스가 특색있는 농촌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을 모객하면 군이 농촌체험관광시설(농촌체험휴양마을 및 관광농원) 체험 관광객을 수송하기 위한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는 도시민(서울) 관광객 및 농촌체험객 유치를 통해 농촌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대응 차원에서 마련한다.

 

이에 군은 버스 1(45인승)를 임차해 9월부터 11월중 왕복 20회 운행한다.

 

관내 농촌체험 관광시설은 28개소로, 양양군만의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엑티비티 체험 및 농산물 수확 체험을 할 수 있어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특히, 올해는 송이 · 연어축제 및 양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는 국화전시회, 녹색생태공원 견학 등 지역축제와 연계해 더욱 다양한 볼거리로 양양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황병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 결합 · 연계 상품개발 및 체험여행을 통해, 많은 수도권 관광객들이 양양군으로 유입해 농가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농촌체험관광시설 방문객은 142천여명으로 집계, 올해는 코로나의 완화로 인해 방문객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농촌체험관광활성화 버스 임차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