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7(목)
 
  • "2023년 9월16일 양양설악해변 백사장 ...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몽돌소리 길 & 꿈이 이루어지는 길걷기행사가 2023916일 오전 10시부터 강원 양양 설악해변 백사장에서 열린다.

 

몽돌소리길은 예술감성이 흐르는 산책로로 주민과 관광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힐링 관광지이며, ‘낙산사 꿈이 이루어지는 길은 낙산사의 풍경과 주변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낙산사를 경유하는 구간으로 올해 새롭게 추가했다.

 

강현면번영회와 강현면이장협의회가 주관하고 양양군과 낙산사가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몽돌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와 천년고찰 낙산사의 정취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한다.

 

이에앞서 202210월 진행한 몽돌소리 길 걷기 행사는 4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뤄, 몽돌소리길이 힐링 관광지로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에 몽돌소리 길걷기 반환 구간은 설악해변부터 정암해변을 지나 강현면사무소 앞 공원까지로, 왕복 5.4km이며, ‘꿈이 이뤄지는 길걷기 반환 구간은 설악해변부터 낙산사 일주문과 홍예문을 지나 해수관음상까지로 왕복 4.8km이다.

 

특히 걷기코스로 코스 1은 설악해변~정암해변~강현면사무소(왕복 5.4km)(100분 소요), 코스 2는 설악해변~낙산사 일주문~해수관음상(왕복 4.8km)(90분 소요)까지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걷기를 희망하는 주민들이며, 참가비는 무료로 행사 당일 9시부터 현장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단순히 걷기 행사 뿐 만 아니라, 완주자에 한해 기념품(홍보물)이 지급되고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오한석 강현면번영회장과 박경용 강현면이장협의회장은 이번 걷기 행사가 참가자분들에게 양양 해변의 멋진 풍광과 낙산사의 정취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건강도 챙기며 힐링의 시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몽돌소리 길 & 꿈이 이루어지는 길’ 걷기행사 양양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