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10일 오후 2시 춘천시청 대회의실 진행...10월4일(수)까지 참여신청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회장 장시택)는 2023년 10월10일 오후 2시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대학교병원 고위험 산모 ‧ 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과 공동으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임산부 육아 강좌 및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 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2005년 모자보건법에 의해 10월10일로 제정했다.
또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의 의미를 담아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황종윤 교수의 ‘닥터황과 함께하는 임신과 출산’ 강좌 △소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최치현 박사의 ‘최치현 박사가 들려주는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특급 비법’ 강좌 △강원맘을 위한 힐링 교감 콘서트 △경품 추천 순으로 진행한다.
참여신청은 10월4일(수)까지 네이버 폼(포스터내 QR코드로 접속 또는 https://m.site.naver.com/1d3B4)을 통해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 현황에 따라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장시택 회장은 “저 출생 문제극복을 위해서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문가 특강과 힐링 콘서트를 통해 임산부의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