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4(월)
 
  • 해양수산부 주관 2023년 9월1일 선정, 전국 20개 어촌계 선정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2023년 우수어촌계 지원사업 공모결과, 지난 91일 양양군 수산어촌계가 선정돼 어촌계 운영비 1억원(국비 5천만원, 지방비 5천만원)을 확보했다.

 

‘2023년 우수어촌계 지원사업 공모사업은 신규 어촌계원(도시민귀어인)을 유치해 공동체를 지속 유지하고, 수산업ㆍ어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어촌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수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신규계원 유치 및 정착 등 어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실적이 우수한 어촌계를 선정해 어촌계 운영에 필요한 각종 시설 · 장비 등의 구매를 지원한다.

 

공모를 위해 전국 32개 어촌계가 공모사업을 신청했으며 신청 결과 수산어촌계를 비롯 총 20개 어촌계를 선정했다.

 

도내에서 유일하게 수산어촌계가 선정됐다.

 

이는 수산어촌계가 새로운 계원 및 귀어인을 유치하기 위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어촌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쓴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

 

아울러 수산어촌계는 현재 총 32명으로 구성했으며 이중 최근 3년간 4명의 신규 어촌계원을 유치해 안정적인 어촌정착을 도와 어촌지역 활성화를 이끈 실적을 인정받았다.

 

수산어촌계 관계자는 수산어촌계가 우수 어촌계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쁘다, 새로운 계원이 수산 어촌계에 잘 적응하고 함께 어촌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산어촌체험마을은 지난 2020년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한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평가에서, 운영관리 체계 · 경관 · 서비스 · 체험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돼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8,000만원을 수상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수산어촌계, 우수어촌계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