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7(목)
 
  • "9월2일~3일 24개 종목 5,000여명 출전, 453개 학교스포츠클럽팀 참가"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92()부터 3()까지 이틀간 횡성에서 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한다.

 

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횡성교육지원청과 횡성군 체육회가 주관하며, 학생들이 서로 소통 · 화합하고 공정 · 협동 · 도전 등 스포츠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대회 형식의 축제로 운영한다.

 

또 이번 대회는 453개의 학교스포츠클럽팀이 참가한다.

 

대표선수들은 교내스포츠클럽리그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지역의 치열한 학교스포츠클럽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선수들로, 24개 종목에 5천여명이 출전한다.

 

이와함께 전국대회 개최 종목인 18개 종목에 한해 우승팀에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출전권을 부여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동료들과의 팀워크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안전한 대회를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도교육청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체력 향상 뿐 만 아니라 배려와 존중의 태도 속에서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