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31일 청소년 도박중독 근절 위한 예방특강 등 상호 협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소년원(원장 오상섭, 신촌정보통신학교)는 2023년 8월31일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와 함께 도박 문제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전교생 대상으로 도박 중독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협약 및 도박 중독 특강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도박 문제에 대해 양 기관이 심각성을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예방 교육 및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 걸음이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소년원생의 도박 중독 예방과 폐해 감소를 위한 공동 협력 △도박 및 중독 문제 폐해 감소를 위한 양 기관 자원 공유 △도박 문제 소년원생 대상 치유 · 상담프로그램 운영 협력 및 지원 등이 있었다.
장효강 강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식과 도박 중독 특강을 통해 도박 문제 발생 시 도움받을 수 있는 1336 헬프라인에 대해 안내하고, 도박 중독의 위험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도박 폐해에 대한 인식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으로 강원 지역 청소년들의 도박 문제 예방 치유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오상섭 춘천소년원장은 “특히 우리 원은 다수의 학생이 도박 경험이 있고, 도박에 필요한 돈을 목적으로 범죄를 저 지르는 경우도 있어 소년원생들의 도박 문제 해결을 위한 예방 교육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이 절실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업무협약식을 통해 학생들의 도박 문제 예방, 인식 증진, 치유 프로그램 운영 등 여러 사안을 해소할 기회를 마련해 반갑고 뜻 깊다.”고 밝혔다.
변형섭 춘천소년원 교무과장은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 문제 전문 상담기관이다.며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국번 없이 1336을 통한 전화 상담 및 넷 라인 등 인터넷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