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8(토)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19년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단위별 홈페이지를 행정홈페이지와 통합해 웹사이트 최적화를 추진한다.


양양군은 현재 청소년수련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센터,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등 5개 사이트를 행정홈페이지와 통합 구축함으로써, 관리비용 절감, 관리자 기능개선,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특히 행정홈페이지는 모바일용 개발을, 단위사이트는 반응형 웹 적용으로 스마트폰에서의 정보검색이 쉬워진다.


양양군은 지난 2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완료보고회를 열어 사업결과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현재 운영중인 대표 홈페이지 콘텐츠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일원화된 통합 운영관리가 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표 홈페이지 통합 검색서비스를 통해 사이트별 정보 콘텐츠가 검색 가능하도록 연동 및 연계하는 기능을 구축한다.


또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서비스 구성과 콘텐츠 현행화, 로딩 속도와 접근성 등 사용자 입장에서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등 효율적인 정보서비스를 구성되도록 했다.


이와함께 228일경 오픈예정인 통합시스템을 통해, 기존에 각각 운영되던 운영관리의 비효율을 최소화하고, 정보 콘텐츠의 유기적 통합으로 공공정보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웹사이트 관리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관리체계 마련을 통한 관리비용 절감의 효과도 볼 전망이다.


최태섭 양양군청 자치행정과장은 양양군 홈페이지 통합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우리군 대표 홈페이지를 찾는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안정적인 최신의 공공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홈페이지 단위사이트 통합시스템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