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 2023년 7월3일~14일 선착순 접수...초중고 대상 과학영어캠프 등 운영

양구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3년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에듀센터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양구군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입시 준비에 맞춰 자신감과 스피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729일과 852일간 드림스피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양구고와 양구여고 1~3학년 학생 24명이고, 프로그램은 서울시 입시 및 스피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입시 및 진로 준비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양구군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용 영어 중심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영어 회화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Fun Summer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학생 중 영어에 관심 있는 학생 30명이며, 영어 캠프는 731일부터 84일까지 5일간 3시간씩 운영한다.

 

특히 사전 레벨테스트로 2개 반으로 나눠 수준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프로그램은 입소식 및 자기소개 그림으로 소개하는 우리 가족 나는 스토리 텔러 다양한 캐릭터 만들기 스토리북 만들기 드라마 클래스 배우가 되어 대본 읽기 영화 관람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양구군은 강의 시작 전후 대상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단체 대화방을 개설해 강의 관련 소통을 진행해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고, 캠프기간 동안 최대한 영어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영어 구사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함께 87일부터 11일까지 창의력 향상을 위한 ‘Smart Summer 과학 캠프도 운영한다.

 

과학 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성층권까지 높이 뛰고 빙하를 녹여 수영장 물을 채우다 소리 나는 악기 만들기 지구 안 들여다보기 달팽이와 자율주행 OPEN AI 놀이터 등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재미있는 주제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3일부터 14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생 확정 후 개별 통지한다.

 

박현정 양구군청 평생교육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했다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 청소년에듀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