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 2023년 6월30일 주요 내용과 향후 발전전략설명 도민의견 청취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2023630일 인제문화원에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최상기 인제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특별법 개정에 따른 주요 내용과 향후 발전 전략을 설명하고 도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강원특별자치도라는 주제로 4대 규제 혁파, 미래산업 기반 조성 등 주요 개정 내용을 설명했다.

 

또 인제군에서 인제군 미래 100년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군 주요 현안사업과 관련된 특례 활용 발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 그간 이중, 삼중 규제에 묶여 지역 개발에 제한을 받아 온 인제군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풀어갈 100년 발전동력 사업에 이목이 모였다.

 

인제군은 건의한 특례조항이 강원특별법에 반영되면서 남면 정자리 관광단지 조성 사업, 소양호 사계절 관광지 조성 사업, 내설악 백담계곡 친환경 탐방 인프라 구축사업 등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아울러 군은 미 활용 군유지 활용을 특례, 산악관광 활성화를 위한 규제 완화 등 추가 특례안 발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최상기 군수는 인제군의 향후 100년 미래 발전을 위해 각종 지원과 규제 해소 특례 등을 적극 발굴해 강원특별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 인제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