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6월5일(월)~9일(금)...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지원 캠프운영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3년 6월5일(월)부터 9일(금)까지 강원학생교육원에서 특수목적대학(사관학교·경찰대학)의 진학지도 지원을 위해 사관학교․경찰대학진학지원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진로진학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특수목적대학의 진학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공교육을 강화해 학생 개인의 노력과 역량에 따라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대상은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30명이며, 숙박형 진로캠프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 4월, 150여명의 학생이 신청하는 등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선발된 학생은 1박2일 동안 △특수목적대학 입시전략 컨설팅 △모의입시 체험 △명사 특강 등을 집중적으로 듣는다.
또 2박3일간은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경찰대학 5개교를 현장 방문한다.
강원도교육청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오는 7월 특수목적대학 입시 설명회를 가진다.
아울러 사전 수요조사 결과 100여명의 학생이 입시 설명회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춘천·원주·강릉 3권역으로 나눠 실시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도 학생들에게 진학·진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하고, 그에 걸 맞는 충분한 입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공교육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공교육 역할 강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