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6월1일 ‘맹탕 검증’, ‘빈손 귀국’...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밝혀"

꾸미기_꾸미기_사본 -230601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기자회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허영 국회의원이 202361일 오전 8시 의병의 날을 맞아 춘천 중앙로 로터리에서 춘천시 시도의원, 당원과 함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및 수산물 수입반대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허영 의원은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이 53156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돌아와 기자회견을 했지만, 우리 국민의 건강, 먹거리 안전문제에 대한 우려에 어느 하나 제대로 된 설명을 들을 수 없었다, “정부와 국민의힘이 시찰 결과에 대해 보다 자세한 결과를 보고한다고 밝혔지만 이미 일본에 면죄부를 주기위한 답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특히 그야말로 일본이 주는 제한된 정보와 일정에 맞춰 들러리 시찰하고, ‘맹탕 검증에 결국 빈손 귀국한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 ‘국민 불안과 방사능 공포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와 정치권이 국민의 편에서 적극 나서야 하고, 정부 오염수 시찰단은 시찰 결과를 국회에 상세히 보고하고 떳떳하게 검증받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해치는 오염수는 단 한번의 방류로도 돌이킬 수 없는 치명적 결과를 낫게 되는 만큼 정치권이 무한책임의 자세로 국민을 위한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춘천() 지역위원회는 소속 시도의원과 핵심당원이 주요교차로에서 진행하는 1인 피켓시위와 병행해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및 수산물 수입 반대 범시민 서명운동도 진행할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허영 의원-춘천시도의원,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