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 5월27일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 개막식 등 3일간 진행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3회 황태축제가 20235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전국 최대 황태 생산지 인제군에서 개최된다.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용대3리 황태마을과 황태축제위원회는 3일간의 축제 일정 동안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특히 올해 황태축제는 황태와 자연의 조화로운 향연 용대리를 주제로 첫날인 527일 오전 10시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한다.

 

또 이날 오후 2시 개최되는 개막식에 평양민속예술단, 인기가수 현숙백미현서가비김종석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이와함께 축제장에서 황태포 만들기황태껍질 벗기기황태 투호 등 황태놀이체험과 황태 윳놀이황태 다트게임 등 문화체험, 황태국황태양념구이황태라면황태껍질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황태 요리체험교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한다.

 

축제기간 매일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제공하는 가마솥 황태국 시식도 놓치면 아쉬운 별미이다.

 

또 축제 상설 장터에서 진행되는 황태 홈쇼핑 현장 판매 시간대를 이용하면 시중가보다 할인된 특별한 가격으로 용대리 황태를 구입할 수 있다.

 

김유나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부서 주무관은 전국 황태의 80%를 생산하고 있는 용대리 마을의 명성에 걸맞은 황태 요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장을 찾아 황태 맛과 더불어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만끽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제23회 용대 황태축제, 인제군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