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 2023년 5월20일~21일 서울청년문화예술대학 관계자 초청 진행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연배)2023520일부터 21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서울 청년문화예술대학(대표 정성규) 관계자 12명을 초청해 인제군 청년-인제 농촌문화 팸 투어를 진행했다.

 

도시 청년 인제가면 언제 오나?!’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팸투어는 도시청년의 시선으로 본 농촌마을 문화자원의 재 가치화와 청년 관계인구 창출, 지역 문화자원 발굴 등을 위해 마련했다.

 

인제군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농촌문화 탐방, 공청회 및 지역자원의 재발견을 위한 탐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먼저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관계자로부터 농촌문화 팸투어 행사 취지 설명과 일정 안내를 받고 월학1리 냇강마을을 방문해 마을시설 및 미로정원 견학, 원예체험 프로그램 체험 등 다양한 농촌문화체험을 함께했다.

 

또 마을 들꽃사랑센터는 귀농귀촌, 청년정책 등 인제군의 추진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시 청년의 시각에서 본 인제의 농촌문화, 청년 관계인구 창출, 문화자원 발굴, 청년 프로그램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2일차에 원통시장 일원 및 인제읍 에누리 장터, 산촌 민속 박물관 일대를 둘러보며 인제군의 개선방안, 문제점, 청년문화자원발굴, 청년 일자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청년 유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최재용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자원교육담당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시 청년들이 제안한 내용들을 면밀히 검토하므로써 청년 살아보기, 청년 취창업 연계 및 청년 유입을 위한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방안들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청년-인제농촌문화 팸 투어’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