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5월14일(일) 전국 산악마라톤 동호인 750여명 참가 열전 펼쳐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514() 웰빙레포츠타운에서 출발하는 제9회 동해8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산악마라톤은 마라톤의 기능과 장점을 결합한 산악 레포츠로, 일반평지에서 이뤄지는 마라톤 대회와는 달리 험준한 숲길을 달리는 대회로,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동해시 8경이자 트레킹 힐링코스인 초록봉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해 볼 수 있다.

 

()한국산악마라톤 강원연맹, 동해시산악마라톤연맹이 주최 주관하고 동해시, 동해시체육회, ()한국산악마라톤연맹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 7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4년만에 열린다.

 

대회당일인 514() 오전 830분 웰빙레포츠타운내 풋살구장앞에서 진행하는 개회식에 이어 9시부터 마라톤 대회를 시작한다.

 

경기종목은 하프 개인, 하프 단체, 5km, 10km 종목으로 구분되며, 초록봉을 중심으로 웰빙레포츠타운~초록봉~옥녀봉으로 이뤄진 코스로 구성한다.

 

특히 웰빙레포츠타운에서 출발하는 5km 코스는 초록봉 등산로 입구에서 반환, 10km 코스는 초록봉~옥녀봉 중간지점에서 반환, 하프 코스는 옥녀봉~삼화 중간지점에서 반환해 왕복하는 구간으로 참가선수들의 강인한 정신과 체력이 요구된다.

 

아울러 코스별 모든 경기가 종료되는 오후 2시경 웰빙레포츠타운내 게이트볼장 앞에서 폐회식과 시상을 끝으로 대회를 마무리한다.

 

이선우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시민이 즐겨 찾는 아름다운 초록봉의 비경을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전국에서 참가하는 산악 마라톤 선수들이 경기를 안전하게 잘 치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제9회 동해8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