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2023년 5월19일까지 관내 유치원생-초등학생 대상 참가자 접수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삼척시(시장 박상수)2023519일까지 전통시장 이용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삼척중앙시장 어린이사생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육성사업 및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일환으로 삼척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유나현)에서 주관하며,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519일까지 사전에 참가자 신청을 받아 52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삼척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생대회 주제는 삼척중앙시장의 현재 상가 및 상인의 모습으로서 어린이의 눈으로 전통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새롭게 그려 가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한다.

 

또 완성된 그림을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기념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제출된 작품은 선정 심사를 통해 6월중 시상을 할 계획이며, 수상한 작품은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3층에 전시한다.

 

심우정 삼척시청 경제과장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미선 삼척시청 시장육성팀장은 삼척시는 2023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화 콘텐츠 개발사업, 홍보마케팅 사업, 역량강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에 전통시장 상인들이 직접 개발한 특화상품인 간편 조리 미역국을 출시해 판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삼척중앙시장 어린이사생대회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