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2023년 5월5일~7일간 12만여명 구름인파 몰려 대성황

꾸미기_꾸미기_KakaoTalk_20230507_14232261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55일부터 3일간 북평 제2일반산업단지(러시아대게마을 일원)에서 열린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7일 대단원의 막을 내리며, 성료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3일간 12만여명의 구름인파가 몰리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이는 개막일인 5일 어린이날 연휴로 인해 가족단위 방문객을 비롯 인근 추암해변과 삼척쏠비치, 동해안을 찾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으로 대거 유입되면서, 축제의 시너지를 높이며 성공적으로 이끈 원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시민들의 많은 기대와 기다림 속에 시작된 축제 첫날 행사장으로 쉴새없이 이어지는 차량으로 주차장은 이미 만차가 됐으며 러시아 대게마을과 인근의 이면도로 등 행사장에서 다소 떨어진 곳이라도 주차를 해 놓고 걸어오는 시민, 관광객 행렬과 함께 셔틀버스 이용객도 꾸준히 이어졌다.

 

또 축제 첫날 오후 730분부터 2시간 동안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행사에 궂은날씨에도 불구하고 교류도시, 러시아 무역사 및 베트남 초청단 등 주요 내빈과 시민, 관광객들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윤정, 김범룡, 배일호, 요요미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전국 TOP10 가요쇼가 화려하게 펼쳐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이와함께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랩 뜰채 낚시체험, 크랩맨손잡기 행사장에서 남녀노소,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돼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여기에다 대게를 활용한 음식인 어묵, 라면, 국수, 파전, 핫도그 등을 선보인 동 먹거리 장터에 준비했던 식재료가 대부분 조기 소진되거나 만석이 돼 뒤늦게 방문한 손님들을 돌려보낼 정도로 북새통을 이뤘다.

 

더 나가 일부 동에서 3일간 행사를 위해 준비한 재료가 동이 나는 등 활기를 띄었다.

 

특히,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을 각각 3만원과 5만원에 판매하는 크랩 할인판매장에서 저렴한 값에 크랩류를 구입하려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최소 1시간 가까이 기다려야만 대게를 구입할 수 있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외에도 56일부터 7일까지 특설무대에서 아웃사이더, 락커스빈, DJ예송, NSW YOON, 코리아 브레이커스, 비트박스 사운드곰 등 랩퍼, DJ, 비보이 초청공연을 비롯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의 행사로 빛났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축제는 우리 동해시가 대게와 킹크랩의 유통 중심지에서 가공산업의 중심지, 먹거리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해 가겠다는 원대한 계획의 출발을 의미한다, “이번 축제를 기점으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대게와 킹크랩을 즐길 수 있는 도시,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육성해 대게 산업의 중심도시로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대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